본문 바로가기
생활

부모님과 함께 봐요! 대학로 연극 추천 '뷰티풀라이프'

by lovelyar 2022. 10. 10.

부모님과 함께 봐요! 대학로 연극 추천 '뷰티풀라이프'

오랜만에 엄마와 함께 대학로 연극을 보고 왔는데 마음에 꼭 들어서 소개드려볼까 해요.

탄탄했던 스토리와 휴먼 코미디 장르가 결합하여 뭉클한 감동을 선사하는 '뷰티풀라이프'라는 작품인데요. 처음에 뭘 볼까 고민하다가 평이 하도 좋아서 선택했던 건데 보고 나니 그 이유를 알겠더라고요. 그럼 어떤 연극인지 지금부터 간단하게 알려드릴게요.

뷰티풀라이프, 스토리

'김춘식'이라는 한 남자와 '박순옥'이라는 한 여자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어요. 첫 만남의 순간부터 부부가 되어 노년시절까지 함께한 두 사람에게 어떤 일들이 있었는지 과거를 회상하는 느낌으로 보여준답니다. 봄처럼 풋풋하면서도 여름처럼 불 같고, 한편으로는 겨울처럼 포근한 두 남녀의 삶을 만나보실 수 있어요.

대학로 연극 뷰티풀라이프 정보

  • 기간 : 2016.10.02 ~ 오픈런
  • 시간 : 목, 금 19:30 / 토 15:00, 18:00 / 일, 공휴일 14:00, 17:00
  • 장소 : JTN 아트홀 4관(혜화역 2번 출구에서 600m)

  • 티켓 오픈 : 공연 1시간 전부터
  • 주의사항 : 공연 시작 후 입장 불가, 중간에 퇴장 시 재입장 불가, 음식물 반입 불가, 당일에는 취소/변경/환불 불가

뷰티풀라이프, 관람 포인트

2인극

뷰티풀라이프에 대해서 상세하게 알고 갔던 게 아니라서 뒤늦게 알게 된 사실이 하나 있어요. 그건 바로 2인극이라는 점! 저는 당연히 다양한 사람이 나올 거라고 생각하고 감상했는데 끝날 때까지 두 분이서 열연을 펼치시는 거 있죠? 90분이라는 적지 않은 시간을 둘이서 꽉 채운다는 게 무척 대단하다고 느껴졌어요. 다 보고 나서 돌이켜보니 오히려 그래서 웃음 포인트가 있었던 것 같기도 하고 좀 더 몰입이 됐던 것 같네요.

다양한 공감대

평범한 부부의 일생에 대해서 보여주기 때문에 좀 더 공감할 수 있었다는 생각이 들어요. 특히 배경이 되는 시대가 부모님 세대랑 비슷하다 보니 연세가 있으신 분들도 무척 즐겁게 감상하시더라고요. 엄마도 보고 나서 아빠랑 왔으면 더 좋았을 것 같다고 얘기하셨고요. 부모님과 함께 보면 좋은 대학로 추천 연극으로 언급되는 이유를 알 수 있었답니다.

눈물과 웃음

대부분은 작품 분위기가 아예 슬프거나 재밌거나 이렇게 한쪽으로 쏠리기 마련인데 뷰티풀라이프는 둘 다 보여줘서 깜짝 놀랐어요. 저는 가슴이 뭉클해져서 눈물이 또르륵 흘러내리기도 하고, 반대로 손뼉 치며 웃기도 했거든요. 초반에는 조금 정적으로 느껴질 수 있지만 시간이 갈수록 몰입이 강해지기 때문에 재밌게 보실 수 있을 거예요.

혹시라도 부모님 모시고 볼만한 대학로 연극 작품을 찾고 계신다면 '뷰티풀라이프' 살포시 추천드리면서 이만 마무리할게요. 추운 날씨에 마음이 따뜻해지는 걸 느끼실 수 있을 거예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