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귀여운 플스4 고양이게임 '스트레이(Stray)' 후기

by lovelyar 2023. 1. 7.

귀여운 플스4 고양이게임 '스트레이(Stray)' 후기

오늘은 고양이가 주인공인 화제의 게임, 스트레이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해요. 그럼 어떤 게임인지 지금부터 살펴볼게요.

 

스트레이(Stray) 소개

스트레이 정보

  • 출시 : 2022.07.19
  • 제작 : BlueTwelve Studio
  • 배급 : Annapurna Interactive
  • 장르 : 3인칭 어드벤처

스트레이(Stray) 뜻

Stray가 무슨 뜻을 가지고 있는지 찾아보면 '길을 잃었다'는 표현으로 쓰이는 걸 확인할 수 있는데요. 초반에 다른 고양이와 함께 있던 주인공 고양이가 예기치 못한 상황으로 인해 홀로 깊은 바닥으로 떨어지게 되면서 다시 집으로 되돌아가기 위한 여정을 보여주고 있어서 잘 어울리는 제목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스트레이(Stray) 이야기

고양이를 주인공으로 하는 플스4 타이틀이 출시될 예정이라는 소식이 들려왔을 때부터 어떤 게임일지 무척 궁금했었는데요. 막상 플레이해보니 고양이의 행동 패턴을 잘 녹여낸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 만족감이 높더라고요. 워낙 귀여운 모습이라서 더 사랑스럽기도 하고요. 집사분들에게도 호평을 받았을 정도라고 하니 어느 정도인지 아시겠죠? :)

 

게다가 좀 더 진행하다 보면 작은 드론을 만나게 되는데 통역도 해주고 종종 무기가 되어주는 등 다양한 역할을 하면서 도움을 준답니다. 자칫 밋밋할 수 있었던 부분을 이걸로 보완해줘서 더 풍부해진 느낌이 들다 보니 좋았어요. 전체적인 배경도 로봇이 거주 중인 사이버펑크풍의 미스터리한 느낌의 도시라서 잘 어우러지기도 했고요.

원래 있던 곳으로 다시 돌아가기 위해서 시작된 여정은 생각보다 그리 긴 편은 아니에요. 약 4~7시간 정도의 플레이타임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부담 없이 편안하게 접해볼 수 있답니다. 타이틀 중에 2시간 내에 클리어하는 것도 있을 정도이니 사실 마음만 먹으면 더 빨리 끝낼 수도 있어요. 뒤늦게 그 사실을 알고 난 후에 깜짝 놀랐지 뭐예요.

스토리도 그리 복잡하지 않고 마무리까지 깔끔하다 보니 더 좋은 인상을 심어줬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또한 주어진 문제의 난이도도 적당한 편이라서 누구나 금방 적응할 수 있고요. 초반에 길을 찾을 때도 어디로 가야 하는지 알려주는 표시가 있어서 쉽게 길을 찾을 수 있었거든요. 게다가 마을이 큰 편은 아니라서 처음엔 좀 헷갈려도 시간 지나면 언제 그랬냐는 듯이 금방 익숙해져서 좋았어요.

 

마무리

평소 어드벤처 스타일의 플스4 타이틀을 즐기시는 분이라면 이것도 마음에 드실 거예요. 특히 귀여운 고양이를 좋아하신다면 기회 되실 때 한 번 플레이해보셔도 좋을 듯해요. 외형을 변경시켜주는 커스텀 요소가 없어서 아쉬워하는 분들도 계시긴 하지만 저는 그 자체로도 사랑스러워서 만족스럽게 했거든요.

플스4 플러스 스페셜 리스트에도 포함되어 있어서 현재 사용 중이라면 무료로 즐겨볼 수 있으니 기억해 주세요 :)

 

 

 

플스4 2인용 퍼즐게임 '언래블2(Unravel two)' 후기

플스4 2인용 퍼즐게임 '언래블2(Unravel two)' 후기 플스4를 즐기다 보면 간혹 둘이서 함께 플레이하고 싶은 순간이 종종 있는데요. 막상 찾아보면 종류가 다양하지 않아서 아쉬운 마음이 들곤 해요.

lovelyar.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