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이유없는 춘천 레고랜드 휴장? 연간회원권 어떡하나

by lovelyar 2022. 10. 26.

이유 없는 춘천 레고랜드 휴장? 연간회원권 어떡하나

올 연말까지 약 두 달가량 남은 상태인데요. 춘천 레고랜드에서 별다른 이유나 사전 예고 없이 휴장일을 공지하면서 연간회원권을 끊은 소비자들의 불만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게다가 동절기인 1~2월에는 아예 문을 닫는다는 얘기까지 들려오면서 우려의 목소리가 들려오고 있는데요. 지금부터 좀 더 상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춘천 레고랜드 휴장일은 언제?

홈페이지 내용에 따르면 다가올 11월에는 15~17일(화~목), 22~24일(화~목), 29~30일(화~수), 12월에는 1일(목), 6~8일(화~목), 13~15일(화~목)에 휴장 하는 것으로 공지가 되어있습니다. 총 15일에 해당되며 주말을 제외한 대부분 평일에는 영업을 하지 않는다고 볼 수 있는데요. 게다가 12월에는 레고랜드 운영시간마저 한 시간 줄어든 11:00~18:00라는 것도 아쉬움이 남습니다.

 

27일 오전에 공지된 동절기 운영 안내에 따르면 2023년 1월부터 3월 23일까지 놀이기구의 관리와 유지 보수를 위해 임시 휴장 한 후 3월 24일부터 시즌 오픈한다고 합니다. 영국, 독일, 덴마크, 미국 레고랜드에서도 겨울철에 임시 휴장을 하고 있기 때문에 국내에서만 행해지는 것은 아니라고 하는데요. 야외 시설이 많다 보니 추운 날씨에 운영하기는 어렵다고 하네요. 반면 레고랜드 호텔은 이번 휴장과 관련 없이 연중무휴로 운영될 예정이며, 아이들을 위한 '어드벤처 플레이', 호텔에서만 이용할 수 있는 '키즈 그라운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레고랜드 연간회원권 이용자 사전 안내는?

연간회원권은 일정 금액을 지불하면 1년 내내 원하는 시기에 방문하여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서 많은 분들이 이용하는 편입니다. 종류는 스탠다드, 골드, 플래티넘 총 3가지로 나뉘어 있고요. 레고랜드 측에서는 연간회원권을 판매할 때 미운영시에는 사용이 제외된다는 조건을 명시하였으며 홈페이지에 스케줄을 알렸기에 문제가 없는 것으로 보고 있는데요. 그중 스탠다드는 일명 주중 이용권으로 불릴 정도로 제한일이 많은 상태에서 평일 무더기 휴장까지 더해지면서 불만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이번에 1월부터 3월 23일까지 임시휴장이 결정되면서 현재 연간회원권 소지자(10월까지 구매한 사람)에게는 유효 기간을 90일 연장해주는 보상 정책을 운영한다고 합니다. 또한 코엑스 아쿠아리움 현장 매표소 티켓 구매시 50% 할인을 적용해준다고 하네요. 1인당 1매 제한이며 2022년 11월 1일부터 2023년 3월 31일까지 사용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레고랜드, 이대로 괜찮을까?

이러한 운영방식은 다른 국내 테마파크와 비교가 되면서 비판을 받고 있다고 하는데요. 연중무휴로 운영하고 있는 에버랜드나 롯데월드의 경우 명확한 원칙에 근거하여 휴장을 진행하기 때문입니다.

2022년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아서 오픈하며 많은 기대감을 줬던 곳이었지만 불과 몇 달 사이에 부도 사태와 더불어 불친절한 운영시스템까지 더해지면서 문제가 제기되고 있는데요. 앞으로 어떻게 풀어나갈지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이미지 출처 : 레고랜드 홈페이지)

 

 

 

하늘마(열매마)란? 효능 부작용 먹는법 정리

하늘마(열매마)란? 효능 부작용 먹는법 정리 일반적인 마는 많이 들어보셨을 텐데요. 그렇다면 하늘마(열매마)는 뭘까요? 이름 그대로 땅속이 아닌 하늘에 주렁주렁 열리는 마라고 해서 이렇게

lovelyar.tistory.com

 

 

밤에 잠이 안온다면? 숙면에 좋은 차 마셔요

밤에 잠이 안 온다면? 숙면에 좋은 차 마셔요 자려고 누웠지만 뒤척이면서 시간만 보낸 적 있으실 텐데요. 이렇게 잠자는 게 어렵거나 자다가 도중에 깨는 등 불면증 증세가 지속될 경우 피로가

lovelyar.tistory.com

 

반응형